울진 응봉산 등산코스(100대명산)

100대명산

백산의 산바라기 2022. 6. 30. 07:32

경북 울진의 응봉산은 의외로 꽤나 접근성이 떨어지고, 이동시간이 오래 걸리는 산이다.

산행코스(11.7km, 휴식 포함 4시간 9분)
: 덕구온천-제1헬기장-제2헬기장-정상-원탕-효자 샘-용소폭포-덕구온천

안내 버스를 타고 도착한 덕구온천 주차장. 그곳에서 우측 탐방로로 출발한다. 이 코스는 가파르지 않아 초급자들도 부담 없이 찾을만하다. 응봉산에는 안내 이정표 대신에 안내 표지석이 있다는 게 다른 산들과 대비된다.

손쉬운 코스 덕에 정상에 별 어려움 없이 올라선다. 정상석 주위에 보호줄이 둘러싸여 있다. 1.5m 차이로 1천 미터가 되지 않는 산이다. 정상부위에는 조망이 좋다. 미세먼지가 없는 날엔 멀리 함백산 줄기까지 시원하게 보인다. 깨끗한 조망을 보게 되면, 더욱 만족을 느낄 수 있다.

원탕 방면으로 하산을 한다. 올라올 때보다 가파르다. 그래도 하반부에 계곡을 타고 걷는 길은 운치가 있다. 계곡 사이에 세계 유명 대교들의 미니어처 다리를 만들어 볼거리를 제공해 주는 게 재미있다. 온천물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쉴 자리를 만들어 놓은 것도 이채롭다. 시원한 용소폭포도 즐기면서 편안한 산행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