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녕 화왕산 등산코스(옥천매표소 들머리, 자하곡매표소 날머리)

100대명산

백산의 산바라기 2022. 6. 26. 10:39

경남 창녕의 명산, 화왕산. 드라마 허준과 대장금 세트장으로도 유명한 그곳으로 더위사냥을 떠나보자.

산행코스(11.17km, 휴식 포함 4시간 36분)
: 옥천매표소-관룡사-청룡암-관룡산-허준 세트장-화왕산성-정상-서문-배바위-자하곡 매표소

안내 버스를 4시간여 달려 도착한 옥천매표소. 화왕산을 제대로 느껴보기 위해 크게 한 바퀴 도는 산행을 선택한다. 청룡암 방향 암릉을 땀깨나 쏟으며 한참을 오르니, 능선과 만난다. 더위도 심상치 않아 구룡산 방향은 패스 하고, 관룡산 방향으로 이어나간다. 관룡산 정상에는 멋진 정상석은 있지만, 조망은 아예 없다. 아쉬움을 안고, 화왕산 정상을 향해 다시 나아간다.

편안한 임도를 한참이나 지나니 허준 세트장이 나타난다. 드라마 허준과 대장금이 촬영된 곳이다. 세트장에서 더위도 피하며, 준비한 간식을 섭취한다. 이어서 나타나는 화왕산성. 화왕산 정상을 산성이 둘러싸고 있는 형상이다. 멋진 풍경과 운치는 있으나, 광활한 개활지다 보니, 뜨거운 햇빛을 피할 수가 없다. 서둘러 정상을 향한다. 사방이 트인 멋진 장관에 감동을 안고, 인증사진을 찍는다.

산성을 타고 서문을 지나 배바위까지도 햇빛을 피할 곳이 없다. 배바위를 다녀와서 날머리인 자하곡 방면으로 향한다. 하산길은 가파르지 않다. 여유 있게 날머리에 이르게 된다. 땀을 제대로 흠뻑 흘리고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지만, 화왕산의 매력을 다시 한번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산행이 된 것으로 만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