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가은산 등산코스(상천주차장 원점회귀)

100대명산 외

제천 가은산 등산코스(상천주차장 원점회귀)

백산의 산바라기 2022. 10. 17. 07:20
728x90

 

충북 제천에는 조망이 빼어 난 멋진 산들이 올망졸망 많이 자리하고 있다. 물론 고도가 높고, 험한 월악산 같은 산도 있지만. 가은산은 이 중에도 조망 좋으면서 산행은 그나마 평이한 산이라 할 수 있다.

산행코스(5.43km, 산행시간 3시간 1분)
: 상천 주차장-돌고래 바위-가늠산-정상-계곡 탐방로-도로-상천 주차장

728x90

상천 주차장을 사이에 두고 100대 명산인 금수산과 가은산이 마주 보고 있다. 맑은 가을 하늘 아래, 가파른 계단을 시작으로 초반부터 암릉이다. 우뚝 솟아 있는 돌고래 바위도 사실감 있고, 멀리 충주호 조망이 또한 멋들어진다. 넓고 평평한 바위에 앉아 충주호를 바라보며 신선이 된다.

 

이어지는 곳은 가늠산이다. 트랭글 알림음으로 가늠산 정상에 오른 것을 알게 되지만, 아쉽게도 정상석은 없다. 가늠산 정상부터 능선길이 펼쳐진다. 중간중간 조망이 터지는 포인트들이 이어진다. 다소간의 오르내림은 있지만 적당히 편안한 암릉과 충주호 조망은 가은산을 돋보이게 한다.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하는 능선길은 한결 여유 있다.

 

어느새 가은산 정상이다. 조망이 없어서 아쉽고, 정상석이 가로형이라 왠지 덜 호감이다. 가로형 정상석에서의 인증사진은 그리 예쁜 구도가 나오지 않는다. 그나마 널찍한 공간으로 쉬어가기 좋다.

 

흘린 땀을 좀 식히고 정상석 뒤편 가파른 계곡길로 하산을 한다. 지름길이지만 험해서 별로 산객이 다니지 않는 길이다. 아주 급한 경사를 조심조심 20여분 내려오니 임도와 합류한다. 주차장까지는 포장도로를 타고 간다. 무사히 가은산 가을 산행을 마무리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