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장산 최단코스(센텀 동국아파트 원점회귀 등산코스)

100대명산 외

백산의 산바라기 2022. 9. 11. 07:20

블랙야크 100대 명산 플러스 산행을 위해 부산을 찾는다. 가급적 여러 개 산을 찾을 생각이다. 그중에 해운대 뷰가 환상적인 장산이 시작점이다.

산행코스(3.59km, 산행시간 1시간 31분)
: 센텀 동국아파트-정상-원점회귀

센텀 동국아파트는 꽤 높은 달동네에 위치한다. 오르막 한편에 주차하고, 우측 철망을 끼고 산행을 시작한다. 숲 속의 등로는 산책하기 안성맞춤이다. 최단코스 산행이라 가급적 가로질러 가는 코스를 타려고 하니, 상대적으로 험해 보이지만, 그래도 견딜만한 코스이다. 중간중간 부산시내가 보이는 조망이 눈을 시원하게 한다.

편도 1.5km 정도 계속되는 오르막이지만, 1시간이 채 걸리지 않아 정상에 도착하게 된다. 정상 직전 철책 우측 편이 정상이다. 접근성이 뛰어나서인지, 정상에는 등산객이 꽤나 많이 있다. 조망은 손에 꼽을 만큼 최고에 속할 정도로 좋다. 눈앞에 바로 펼쳐지는 부산 앞바다와 광안대교의 멋진 뷰는 환상이다. 한참을 여기저기 사진 찍기 바쁘다.

하산은 속도를 더욱 내본다. 등로가 잘 가꿔져 있어 속도를 내기 좋다. 한결 손쉽게 출발지로 돌아온다. 멋진 산행지를 다녀온 감흥을 안고 또 다른 부산의 명산으로 이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