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정맥 그 네번째, 용인 구봉산 등산코스

1대간,9정맥

한남정맥 그 네번째, 용인 구봉산 등산코스

백산의 산바라기 2023. 6. 30. 06:30
728x90

 

날을 잡고 또다시 한남정맥 인증에 나선다. 어차피 시작했기에 끝을 봐야 한다. 짧은 코스들이 많기에 이번에는 가급적 여러 개의 인증지를 찾을 계획을 한다. 당연히 최단코스 산행일 수밖에 없다. 그 첫번째는 용인의 구봉산이다.

산행코스(3.1km, 산행시간 1시간 3분)
: 깊은 산속 펜션 주차장-영남길스템프찍는곳-정상-깊은 산속 펜션 주차장

728x90

새벽부터 차를 달려 한적한 시골길을 뚫고, 깊은 산속 펜션 주차장에 도착한다. 상쾌한 공기가 산행기분을 좋게 한다. 간단히 준비를 마치고, 서둘러 출발한다. 초입부터 반가운 선물과 함께 한다. 경기 옛길 스템프투어 찍는 곳에서 스템프북을 한 권 챙겨들고, 도장을 찍는다. 도전의식을 자극한다. 시간내어 이것도 도전을 해야겠다.  정맥 구간이 대부분 그렇듯 평이한 산길을 걸어간다. 넓은 산길이 푹신푹신한 게 여유가 있다. 시원한 바람이 함께 하지만, 조망은 별로 없다.

 

 

나름 긴 나무계단도 오르고, 오솔길같은 산책로도 걷다 보면 쉽게 정상과 마주한다. 여유있는 목재데크위에 자리한 정상석은 코스 길이와 높이에 비해 아주 번듯해서 꽤 인상적이다. 아무도 없는 정상데크에서 여유있게 인증도 하고, 그나마 열린 조망도 만끽한다. 오늘의 첫번째 인증은 이걸로 쉽게 마무리한다..하산하는 길은 오던 길 그대로 원점회귀...다음 산행지는 차량으로 15분쯤 이동거리에 있는 문수봉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