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동산 계곡산행 등산코스

100대명산 외

제천 동산 계곡산행 등산코스

백산의 산바라기 2022. 6. 28. 09:36
728x90

 

충북 제천에 위치한 동산은 여름 산행에 적합한 곳이다.

산행코스(5.89km, 산행시간 휴식 포함 4시간 37분)
: 무암사 주차장-무암 계곡-남근석-성봉-중봉-정상-무암 계곡-무암사

728x90

버스가 진입하지 못하는 좁은 임도를 따라 무암사 바로 앞까지 나아간다. 차량 10여 대가 주차 가능한 주차장이다. 계곡이 보이고, 나타나는 삼거리에서 우측 남근석을 향해 오른다. 푹신한 흙산인가 싶더니 곧바로 나타나는 오르막의 암릉. 이름에서 느껴지는 평이한 동산이 아니다. 아기자기한 암릉의 묘미가 있다. 음기가 강한 지역이라 여기에도 남근석이 있다. 남근석에서 강한 양기를 받으려는 이들이 인증샷을 찍기 위해 줄 서고 있다.

 

계속해서 오르막과 암릉이 이어진다. 힘에 겨워지기 시작하는 순간이다. 정상석이 없는 성봉에 이른다. 이정목과 봉우리 한쪽 나무에 붙어있는 종이 이정표가 성봉임을 알려준다. 성봉을 지나면서는 본격적인 육산이 시작된다. 대부분 이 길을 좋아라 할 푹신푹신한 길. 좌우로 충주호 조망도 즐길 수 있다. 체력을 회복하며 정상에 여유 있게 들어선다. 정상석은 다소 초라하다. 그리고 정상에서의 조망은 전혀 없어 아쉽다.

 

 

동산과 작성산이 이어지는 등로이나, 더운 날씨를 고려, 패스하고 무암사 방향으로 계곡을 따라 하산한다. 힘들게 더위와 씨름하며 계곡에 내려와 계곡물에 손을 담근다. 청량감이 온몸에 들어온다. 또다시 새로운 기운을 받는다. 이것이 내가 믿는 산의 기운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