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산도 봉황산 등산코스(죽포교회 앞 보호수 원점회귀 산행코스)

섬산행&섬트레킹

백산의 산바라기 2022. 10. 6. 07:20

금오도 매봉산 산행을 하고, 서둘러 배를 타고 나와, 돌산도 봉황산으로 향한다. 들머리는 죽포 교회 앞 보호수.

산행코스(8.21km, 산행시간 2시간 19분)
: 죽포 교회-굴다리-(직진)-임도-등 로진 입-정상-죽포 교회

죽포 교회 앞에 주차를 하고 우측 편의 산을 보고 출발한다. 굴다리를 지나며 우회전을 해야 하는데, 직진을 하는 바람에 처음 계획한 코스를 이탈한다. 시멘트 도로를 따라 걸으며 만나는 분들께 봉황산 어디로 올라가냐고 물으면 계속 가면 된다고 하신다. 이미 엎어진 물. 계속 돌아 돌아 임도를 걸어 올라간다. 다행히 트랭글 지도를 보니, 정상 쪽으로 가까워져 가고 있다. 어디쯤에서 합류가 될 것인가?

한참을 올라서 임도길 3거리와 만난다. 트랭글 지도와 비교해 보면, 이 자리에서 우측 편으로 가는 게 맞게 보인다. 오른편으로 향해 조금 올라가면 드디어 등로와 만난다. 불안감이 사라지는 시점이다. 땀도 많이 흘렸는데, 이제부터 오르막의 시작이다. 그래도 그렇게 험한 오르막이 아니다 보니, 버틸만하다. 가다 서다를 몇 차례 반복하다 정상에 들어선다. 정상석은 없이 표지목과 전망대가 있을 뿐이다. 전망대에 올라 다소 아쉬운 조망을 즐겨본다. 덥고 습한 날씨에 그래도 계획한 1일 2 섬 산행이 힘들게 완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