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산 팔봉산 등산코스(팔봉산 양길리 주차장 들머리, 어송 주차장 날머리 최단코스)

100대명산 외

충남서산 팔봉산 등산코스(팔봉산 양길리 주차장 들머리, 어송 주차장 날머리 최단코스)

백산의 산바라기 2022. 8. 29. 07:20
728x90

 

여름 장마철에 오락가락 날씨로 인해 주말 산행지를 미리 정하기 힘들다. 전국의 날씨예보를 보고, 급하게 결정한 서산 팔봉산. 과연, 날씨는 어떨지?

산행코스(4.38km, 휴식 포함 3시간 26분)
: 팔봉산 주차장(양길리)-1봉-2봉-3봉(정상)-4봉~8봉-어송 주차장

728x90

이동 중 쏟아지던 폭우도 운 좋게 멈추고, 서둘러 산행을 시작한다. 비 온 뒤라 오히려 바람이 시원한 게 산행하기 좋다. 1봉까지는 어렵지 않게 순식간에 오른다. 아기자기한 암릉이 이어지는 팔봉산. 대부분의 봉과 봉 사이는 2백 m로 가깝다.

 

정상인 3봉에 이를 때만 4백 m 정도의 간격이다. 햇빛은 피했지만, 습한 날씨는 어쩔 수 없다. 많은 땀을 흘리며 정상인 3봉에 도착한다. 정상 바로 아래 넓은 마당바위는 휴식을 취하기 좋다. 시원한 그곳에 한참을 누워서 피로를 풀어본다.

 

 

팔봉산같이 봉우리가 많은 산(팔영산, 구봉산, 오봉산, 팔각상 등)은 정상석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 4봉부터 8봉까지 아담한 정상석을 찾다 보니 어느새 8봉에 도달한다. 아기자기한 재미에 푹 빠진 산행이었는데 다소 아쉽도 허전하기만 하다...

 

하산은 임도를 타고 원점으로 돌아가려던 계획이었으나, 길을 잘못 잡아 수태사 방향으로 내려가다 보니, 반대편인 어송 주차장이다. 이곳에서 원점인 팔봉 주차장까지는 네비로 6.8km. 점차 거세지는 비를 감안해 인근에서 택시를 불러 원점으로 돌아온다. 장마철에 쉼 없이 산행을 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며 집으로 돌아온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