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현성산 금원산 기백산 종주 등산코스(1)(금원산 자연휴양림 들머리 원점회귀 환종주)

100대명산 외

거창 현성산 금원산 기백산 종주 등산코스(1)(금원산 자연휴양림 들머리 원점회귀 환종주)

백산의 산바라기 2022. 10. 1. 07:20
728x90

 

경남 거창에도 명산이 꽤나 많이 자리 잡고 있다. 그중에도 세 개의 명산을 한꺼번에 이어 탈수 있는 현성산으로 출발한다. 블랙야크 100대 명산 플러스 인증도 두 군데가 있다. 기대가 많이 된다. 

산행코스(15.17km, 산행시간 6시간 34분)
: 금원산 자연휴양림 매표소 입구-군함바위-현성산-금원산-금원산 동봉-정자쉼터-기백산-금원산 자연휴양림 매표소 입구

728x90

일찌감치 차를 달려 아침 9시 이전에 산행을 시작한다. 미폭의 우아한 물길을 감상하면서 오른다. 처음부터 오르막이다. 숨이 턱에 차기도 하지만, 군함바위 등 멋진 바위들이 나오면서부터는 다소나마 피로가 풀린다. 맑은 날씨 속의 산행이라 더욱 멋진 조망도 이어진다.

 

약 2km 정도 산행 후에 경사 있는 나무계단이 나타난다. 계단을 오른 후에 비로소 현성산 정상이다. 정상석이 꽤나 특색 있다. 인상적인 정상석 뒤에 아담한 정상석도 하나 더 있는 것도 신기하다.

 

현성산을 거쳐 금원산, 기백산까지 가는 장거리 산행이기에 잠깐이 쉼 뒤에 산행을 서두른다. 능선길이라지만, 다소 지루하고, 힘이 드는 코스이다. 군데군데 암릉도 있지만, 오르내림의 계속되는 반복으로 체력이 점차 소진된다. 들머리부터 현성산까지는 2km에 불과한데, 현성산부터 금원산까지 5.9km나 된다. 각오하고 버티며 걸어야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