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칠보산 등산코스(용화사 주차장 원점회귀 최단코스)(수원 가볼만한 곳)

100대명산 외

수원 칠보산 등산코스(용화사 주차장 원점회귀 최단코스)(수원 가볼만한 곳)

백산의 산바라기 2023. 3. 5. 06:41
728x90

여름 계곡산행으로 유명한 괴산의 칠보산보다 오히려 내게 더 친숙한 이름이 있다. 수원의 동명의 산, 칠보산이다. 고향의 이름이어서인지 더 친근하고, 애틋한 마음이 드는 산이라 할 수 있다. 수원시민들이 누구나 자주 찾는 산일만큼 어려움이 없어, 산책하는 느낌으로 찾을 수 있다.

산행코스(2.85km, 산행시간 1시간 22분)
: 용화사 주차장-제2전망대-헬기장-정상-용화사 주차장

728x90

용화사 주차장에 도착하니, 수원 근교 편안한 산이라 그래서인지 산을 즐기는 시민들이 꽤나 많이 보인다. 주차장도 빼곡하게 차들로 둘러싸여 있어 주차할 곳 찾기도 쉽지 않다. 여기저기 찾아보다 재수 좋게 한 켠에 주차를 하고, 2코스로 향한다.

처음부터 널찍한 돌계단으로 조성돼 있어 누구나 어려움 없이 산행이 가능하다. 짧은 코스이긴 하지만, 그래도 약 6백 미터 정도 올라간 지점에서 만나는 능선길은 그 어느 명산에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볼만하다. 바위도 만나고, 전망대도 만나는 동안, 한 켠에서는 잔 막걸리를 팔고 있다. 한 잘 들이켠다. 바로 이 맛이야!

막걸리 한 잔 들이켠 다음 곧바로 정상에 올라선다. 아늑한 정상부에도 많은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 이렇게 쾌적하게 휴식을 취할 곳이 있다는 것은 소중한 행복 한 덩어리가 아닐까? 수원, 화성, 안산의 접경지역에 위치한 칠보산은 그래서 시민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고 있음이다. 맘껏 자연을 흡수하고, 올라오던 길과 반대 방향으로 하산을 한다. 더욱 넓고 편안한 길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칠보산의 등산로는 낭만적 산책의 정석을 보여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