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생일도 백운산 등산코스(서성 선착장 원점회귀)

섬산행&섬트레킹

완도 생일도 백운산 등산코스(서성 선착장 원점회귀)

백산의 산바라기 2022. 8. 22. 07:20
728x90

 

남도 산행 2일 차. 이번엔 생일도의 백운산으로 향한다. 완도의 당목항에 도착해 준비를 하고, 배에 오른다. 생일도까지는 약 20여분 소요가 된다.

산행코스(7.24km, 산행시간 2시간 44분)
: 서성 선착장-생영초등학교-학서암 갈림길-정상(백운봉)-학서암 갈림길-금일 중학교 생일 분교-서성 선착장

728x90

 

생일도에 도착하니, 커다란 생일 케이크 조형물이 눈에 뜨인다. 역시나 생일도라는 섬 이름에 딱 맞는 조형물이다. 포장도로를 타고 좌측 편으로 300~400여 미터를 오르면 우측 편으로 초등학교가 보이고 그 우측 편으로 등로가 있다. 논길을 따라 조금 더 오르면 본격 산행이 시작된다. 높은 습도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며 계속되는 오름을 이어간다.

 

 

드디어 나타난 갈림길. 이곳이 임도와 만나는 곳이다. 다시 한번 땀깨나 흘릴 각오를 하며 오름질을 계속한다. 그래도 중간중간 만나는 조망터에서는 바람이 곧잘 불어온다. 흐린 날씨지만 이때까지는 그래도 조망은 있었는데. 학서암이 내려 보이는 바위에 걸터앉았을 때는 먹구름이 사방에 가득해 곰탕 조망일 뿐이다. 잠깐 열렸을 때 내려본 학서암 조망은 예술 그 자체이다.

 

 

생일도의 제일 높은 곳인 백운산 백운봉에 도착한다. 정상석 옆에는 여유 있게 쉬다 갈 수 있는 목재데크가 만들어져 있다. 날씨가 좋았다면, 최고의 조망을 맛볼 수 있었을 텐데 아쉽다. 그래도 비를 만나지 않은 것만도 다행으로 생각하며, 다음 섬으로 이동을 위해 하산을 서두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