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비슬산 등산코스(유가사주차장 원점회귀)

100대명산

백산의 산바라기 2022. 7. 24. 07:25

진달래로 유명한 비슬산의 폭염 속 모습은 어떨까? 진달래가 한창일 때의 비슬산은 동급 최강의 명산인데,  과연 여름엔 또 다른 어떤 모습일지 기대해본다.

산행코스(6.27km, 휴식 포함 4시간 8분)
: 유가사 주차장-갈림길-우측(완만한 경사)-정상-좌측(급경사)-유가사 주차장

유가사 일주문 옆에까지 올라와 주차를 한다. 푹푹 찌는 날씨를 감안해, 서둘러 출발한다. 유가사 옆으로 명시나 좋은 글귀가 새겨져 있는 비석들이 늘어서 있다. 기부금을 내면 원하는 글귀를 새겨주는 듯하다. 빈 비석도 여럿이다. 정상까지 3.3km라는 이정표를 지나 속도를 낸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갈림길이 나온다. 급경사길이 300미터가 짧으나, 더운 날씨로 좀 덜 험한 우측 편으로 나아간다.

계속되는 오르막에 많이 지친다. 남은 거리를 되새겨가며 천천히 걸음을 계속 옮겨간다. 드디어 정상이다. 멋진 모습의 정상 모습이다. 엄청 큰 규모의 정상석만큼이나 등산객 휴식까지 고려해서 꾸며놓은 모습이 즐겁다. 시원한 정자에서 바람을 즐긴다. 한여름에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는 기분은 뭐라 표현하기 힘들 만큼 좋다. 피서가 따로 없다.

하산은 가파른 길로 향한다. 중간중간 이정표가 충분하지 않아 GPS 맵을 신경 써야 한다. 그래도 내리막길은 폭염 속에 견딜만하다. 어렵지 않게 유가사로 돌아온다. 찜통더위 속에 완벽한 피서를 즐긴 듯해 기분이 좋다. 여름의 비슬산도 내게 시원한 기억으로 자리매김한다.